본문 바로가기

미술 & Art/미술관 옆 카페

빵뷔페+볼링+갤러리카페 정모

반응형

후기) 빵뷔페+볼링+갤러리카페 정모

참석자 : 7명


이번 볼링모임을 빙자해 가보지 않았던 성수동 몇 곳을 훑어 볼 량 조금 급하게 진행해 보았다.ㅎ

성수동 블랑제르는 빵집을 운영 하는 곳이며, 2층은 원래 카페로 운영 되는 곳이나 점심 시간대에는 빵뷔페로 운영을 합니다. 뷔페시 차는 커피류, 에이드, 수제차에 파스타, 7~8가지의 빵, 스프, 계란프라이로 점심을 드셔도 손색 없을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다만 자리가 협소해 그리 분위기 있는 넉넉한 식사 공간을 제공 하지 않지만 흔히볼 수 없는 저렴하고 편안하고 좋은 식재료의 문화 공간임은 틀림 없을듯 합니다.



2번째 장소는 유니온스타 볼링장입니다.

저번에도 정모를 했던 이 깨끗한 볼링장은 기계 고장도 없었고 경기를 즐기기 편안한 소파로 되어 있습니다. 물론 화장실도 깨끗해서 기분도 좋더군요.<성수동 유니온스타 볼링장>

송**님과 ste**님은 개인 볼링화를 가져 오시는 승부욕을 느낄 수 있었고 손가락에 붙이는 타이밍테잎은 ste**님께서 손가락 물집으로 부터 구원해 주셨습니다. 7명이라 2조로 나누어 경기를 치루었는데 1명의 핸디캡을 주고 내기 게임을 했습니다.

첫번째는 연습게임, 2번째는 커피내기, 3번째는 음료수 내기를 했습니다.

3번째 경기에서 8프레임까지 승승장구했던 상대팀은 야구 9회말과 흡사한 박유동님의 10프레임 더블이 멋진 한판 승부였습니다.


3번째 장소는 사진창고와 베란다인더스트리얼입니다.

사진 창고는 전시를 자주 하지만 음료를 구입 해야 하는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직원의 호의가 있어 관람이 가능 했지만 손님들의 눈치를 보며 바람 스치듯한 관람을 해야 했습니다.

<성수동 베란다 인더스트리얼>

사진창고 건물 바로 옆에 붙어 있는 베란다인더스트리얼은 작업실로 쓰면서 여러 작품들도 볼 수 있고 구입도 가능한 공간이였으나 아쉽게도 문을 잠그고 안에서 작업하고 있어서 외관만 바라보고 다음 카페로 이동 하였습니다.



4번째 장소는 리도엘리펀트입니다.

이곳은 콘크리트건물을 잘 리모델링한 카페로 옥상에 클래식한 캠핑카가 소품으로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내 스피커 시스템이 그리 좋진 않아서 좀 아쉬웠습니다. 옥상에서는 캠핑카 안에서 커피를 마실 수 없어서 좀 아쉬웠으나 시원한 가을 바람을 맞으면서 야외에 온듯한 느낌을 받으면서 차를 마실 수 있는 것은 좋았습니다. 음악이 없어 휴대폰 스피커를 BGM으로 활용하였습니다.ㅎ


오랜시간동안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태풍처럼 지나간 시간을 보충이나 한 듯 ste**, 양**, 배** 3명은 건대 중국샤브샤브(훠궈) 맛집과 카페를 끝으로 정모 일정을 마감하였습니다.


소모임 어플 "미술관옆카페" 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