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 & 캠핑 & 다이빙

영남 알프스 배내고개-간월산(간월재)-신불산-영축산 코스

반응형

이번 등산은 간월재을 넘어가는 영남 알프스의 멋진 능선을 등산하기 위해서 가을에 다녀온 코스를 소개합니다.

▶ 출발 : 2023년 11월 1일 오전 11:11 출발  배내고개  ( 울산 울주군 상북면 양등리)

(점심 및 중간 촬영 및 휴식 : 약 30분)

▶ 도착 : 오후 5:34 서리마을회관 ( 경남 양산시 하북면 지산로 99 )

- 등산 시간 : 약 5시간 40분

- 소요 시간 : 약 6시간 10분

- 등산 거리 : 약 13.3km

- 오르막길 난이도 : 중

- 거리 난이도 : 중

- 주변 환경 난이도 : 중

* 등산은 천천히 조금 여유롭게 걷는 조건하에 기록 되었습니다.

* 정상석에서 잠깐의 촬영 및 간월재 휴게소에서 휴식등을 포함합니다.

배내고개-간월재-신불산-영축산 전체 경로 지도

2023년 11월 1일 오전 11:11

배내고개 주차장에서 출발합니다. 미리 화장실을 갔다오면 좋아요.

배내봉 방향으로 출발합니다.
오전 11:17
오르막 계산을 치고올라 가다보면 11:35쯤 이정표를 만납니다.
배내봉 도착  오전 11:42

배내봉에 도착 > 다음 경로는 간월산입니다. (2km)

중앙에 간월산, 신불산, 영축산이 보입니다.

왼쪽에 울주상북 농공단지와, 길천 산업단지, 울주군 언양읍이 보입니다.
오전 12:52 간월산 도착

약 1시간 40분 만에 간월산에 도착합니다.

간월산은 평지가 없고 이렇게 각진 돌들이 많아서 사람이 많으면 사진 찍기가 곤란합니다.

내려가면 간월재가 조금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간월재 가기 전 데크가 이렇게 있지만 취사 및 야영은 금지입니다.

오전 1:40 간월재 도착

휴게소에서 구입한 컵라면과 도시락을 먹습니다. 약 15분 소요

휴게소 및 주변에는 테이블과 데크가 많아서 먹을 수 있는곳이 많습니다.

휴게소는 컵라면 쓰레기만 수거하고 자기 쓰레기는 가지고 내려 가야합니다.

신불산을 향해 계단을 치고 올라갑니다. 간월재를 간간히 뒤 돌아보며 걷다보면 계단은 힘들지 않습니다.

저 멀리 지나 왔던 간월산과 배내산 능선이 보입니다.

오후 2:21 데크 도착

신불산 정상에 도착하기 전 데크입니다. 아주 크고 좋은데, 특히 박지로 좋을것 같습니다.

뒷쪽으로는 돌아왔던 간월산이 보입니다. 간월재 뷰가 정말 좋습니다.

오후 2:30 도착

고개를 넘어오니 영축산이 보이는 곳에 작은 데크가 2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텐트를 치는분도 계셨는데, 아무래도 등산객이 있다보니 눈치를 보고 계십니다.

신불산 왼쪽편 데크  오후 2:38도착

왼쪽으로 울주군이 보입니다. 데크가 오래 되지는 않아 보입니다만 위험해 보입니다.

자재가 너무 안좋아서 금방 썩은것 같습니다. 하드우드 같이 단단하고 좋은 나무는 50년~100년까지도 쓸 수 있는데, 우리나라 행정법이나 입찰 조건이 너무 금액에만 집중 되어 있는것 같아 세금낭비가 너무 심하다고 생각하는 사례입니다. 공사 자재비가 2~3배는 비싸더라도 사용기간을 5배~10배는 더 늘릴 수 있는데도 말이죠~

신불재 오후 2:58도착

억새로 가득한 신불재에 도착했습니다.

산을 넘어가는 바람이라고 억새가 많이 흩날립니다.

영축산 오후 3:50 도착
뒷편에 있던 신불산, 간월산 배내봉이 보입니다.

이제 영축산에서 지산마을 방향으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오후 3:50)

마지막으로 보이는 이정표입니다.

마지막 이정표 지산마을, 서리마을로 나뉩니다.

지산마을은 이정표 방향으로(비포장도로) 내려가야합니다.

저희는 서리마을회관(라이스베이커리 서리하우스)로 가기 위해서 길 옆(왼쪽) 오솔길 쪽길로 곧장 내려갑니다.

지산마을 경로당 옆에 있는 이스베이커리 서리하우스

오후 5:34 등산 종료

카카오맵 경로 : https://kko.to/m2ViHqSdfV